job 것

마린플레이 영업

하백마린 2022. 12. 27. 14:39

영업이란 단순히 파는 행위만 하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영업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필요성을 고객에게 인식시키거나 고객의 구매 필요 성을 파악해 정보와 전문 지식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최상의 구매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컨설팅 활동이다.

 

내용 참고 출처: https://brunch.co.kr/@cupplanner/66

내용 참고 출처: https://manpower.co.kr/job_information/

 

절대 실패 없는 영업의 기본 원칙

제발 이것만이라도 지키세요. 기본을 지켜야 성공합니다. | 안녕하세요. 근본과 기본을 중시하며 개인과 개인이 속한 사회의 성공을 지향하는 브랜드마케터 컵플래너입니다. 오늘은 '절대 실패

brunch.co.kr

 

1) 영업을 성공하려면 가장 중요한건 그 사람의 니즈와 관심사를 먼저 파악해 의향, 의도, 목적, 방향성을 묻는다.

- 온라인 판매 계획, 우리에게 바라는 점, 필요한 사항을 구별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기록한다. 모든 영업의 기본은 그 사람의 말을 듣는 거에서 시작한다.

 

2)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물어본 뒤, 전달하고자 했던 내용을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해야한다.

- 그 이야기를 듣고 우리가 해줄 수 있는 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설명해준다. 지키지 못할 약속, 하지 못할 일은 일체 얘기를 꺼내서도 안되고 단순히 감정적으로 도와줄 수 있다 금지

 

3) 마지막으로 의도와 목적과 방향성을 다시 한번 일개워주고, 끝에 다시 한번 의향을 물어본다.

* 필요한 상황과 내용은 항상 맨 앞과 맨 뒤에 배치하는 것이 기억에 남기 때문

 

  • 회사 이름은 최대한 언급을 피하면서 인지하는 용도로만 1~2회 정도 언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친 홍보 성격을 드러내는 것은 어떤 경우에도 바람직하지 않다.
  • 특히 초반에는 브랜드명을 직접 언급하거나 일반적인 내용을 전달하기보다 나와 내 브랜드만이 상대방, 즉 고객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좋다

 

영업에서 가장 중요한점은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고민해보고, 고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적영해보고, 적용한 결과에서 얻은 결론을 다음 테스트에서 다시 적용하는 순환 사이클 생성!

 

1.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자신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칭찬을 끊임없이 해주는데 매정하게 끊을 사람은 많지 않다.

이렇게만 하면 잘될거다 혹은 더 나은 방법을 끊임없이 우리도 같이 생각해보겠다. 이 낚시점은 이러한 게 좋아서 우리 업체랑 함게하면 좋을 것 같다.

 

2. 첫 대화부터 일, 계약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꺼내지 말고 고객의 관심사에서 공통분모를 찾아라

 

첫 미팅에 나가게 되면 계약얘기보다 그 사람의 관심사를 파악하여서 간단한 대화를 이어가라.

누구나 본인과 비슷한 취향을 가지는 사람에게 끌리기 마련이다.

 

3. 무형의 서비스도 유형의 제품처럼 "눈으로 보여줘라"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해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보여주고, 우리의 가치를 증명해라.

 

중요한 사실: 듣는 사람의 머릿속, 가슴속에 한 단어/문장으로 된 "메시지" 가 남았는가?